한국어 홈페이지 영어 홈페이지
 
> 연구소소개 > 인사말
 
 
 
 

 
할렐루야
영산신학연구소는 영산 조용기 목사님의 목회와 사상을 연구하기 위하여 설립된 한세대학교 부설의 신학 전문 연구소입니다.

영산이 설립한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세계 교회사적으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엄청난 부흥을 이루었습니다. 본 연구소는 이러한 부흥을 이끌어낸 영산의 목회철학을 신학적으로 체계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한세대학교의 신학부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신학 연구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본 연구소를 중심으로 한 영산신학의 연구는 한국 교회의 성장과 신학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영산신학연구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영혼이 잘됨 같이, 범사가 잘되고, 강건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할렐루야! 영산 조용기 목사님은 1958년 대조동 천막 교회 개척 시절부터 절대절망의 한국사회에 절대희망의 오중복음과 삼중축복 그리고 4차원의 영성의 메시지를 전하셨습니다. 본 영산신학연구소는 이런 영산 조용기 목사님의 메시지와 신앙을 학문적으로 체계화하고 국내외에 널리 알림으로써 21세기를 이끌어갈 바른 신학적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소는 영산 신학이 국내와 세계의 많은 목회자들과 신학자들의 영성과 신학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게 될 것을 바라보며, 영산국제신학심포지엄, 영산신학자학술포럼, 영산신학저널 및 관련 세미나를 통해 국내외에 활발한 신학적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소가 지금까지 적지 않은 일들을 감당할 수 있었던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앞으로도 본 연구소의 사역이 하나님께는 기쁨이 되고, 온 교회와 세상에는 유익과 희망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